취출구 저항은 취출구 개수 만큼 계산해 주는 것이 아니라 A-B-F와 A-B-H 구간 동일하게 50pa로만 적용되는건가요??
조성안2023.10.11 13:28
네.....
배관이나...덕트에서 저항을 구할때는 저항이 가장 큰.. 1개 경로만 구합니다..
그런데...덕트 취출구는 덕트 중간에 설치하지 않으며..분기해서 취출구를 설치합니다..
그러므로...1개 경로를 따질때...덕트 본관과...맨 마지막 취출구만..저항을 계산합니다...
분기해서 설치한 취출구는 저항 계산에서 제외 합니다..
배관도 마찬가지로...방열기가 아무리 많아도...맨 마지막 방열기 저항만 게산합니다..
즐공하세요....
박정렬2023.10.11 13:56
감사합니다!
박정렬2024.09.02 20:44
다시 문제를 풀다가 질문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문제 4-2에서 A-B-H 구간 전압력 손실을 구하는 풀이 중 밴드의 국부저항을 구하는 공식에 속도가 6.35로 대입이 되었는데 B-G 구간의 풍속이 나와있지 않은데 어떻게 6.35로 적용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박정렬2023.10.11 13:11
추가 질문 있습니다.
박정렬2023.10.11 13:13
취출구 저항은 취출구 개수 만큼 계산해 주는 것이 아니라 A-B-F와 A-B-H 구간 동일하게 50pa로만 적용되는건가요??
조성안2023.10.11 13:28
네..... 배관이나...덕트에서 저항을 구할때는 저항이 가장 큰.. 1개 경로만 구합니다.. 그런데...덕트 취출구는 덕트 중간에 설치하지 않으며..분기해서 취출구를 설치합니다.. 그러므로...1개 경로를 따질때...덕트 본관과...맨 마지막 취출구만..저항을 계산합니다... 분기해서 설치한 취출구는 저항 계산에서 제외 합니다.. 배관도 마찬가지로...방열기가 아무리 많아도...맨 마지막 방열기 저항만 게산합니다.. 즐공하세요....
박정렬2023.10.11 13:56
감사합니다!
박정렬2024.09.02 20:44
다시 문제를 풀다가 질문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문제 4-2에서 A-B-H 구간 전압력 손실을 구하는 풀이 중 밴드의 국부저항을 구하는 공식에 속도가 6.35로 대입이 되었는데 B-G 구간의 풍속이 나와있지 않은데 어떻게 6.35로 적용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